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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현재 시가배당율 5.2%인데 24년 실적 더 좋다?(2) : 모토닉(009680) 8,700원 투자등급 A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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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현재 시가배당율 5.2%인데 24년 실적 더 좋다?(2) : 모토닉(009680) 8,700원 투자등급 A

MRBOOK 2024. 9. 21. 18:34

24.9.21


모토닉 신문기사 분석

24년 기사가 3개 뿐이다. (IR에 소극적 기업?)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관련주인 세방전지(004490)는 6일 이후 주가가 37.95% 상승했으며 코리아에프티(123410), 삼보모터스(053700), 에스제이지세종(033530), 모토닉(009680) 등 관련 수혜주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모토닉이 하이브리드 수혜주?

24.6.19 기사

현대차그룹 1차 벤더사, 3세 승계 마무리로 고배당 기조 연속 전망이 있다. 굿뉴스이다.

모토닉은 연료 시스템 부품과 파워 트레인 부품, 전장 부품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사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2443억원, 영업이익 151억5020만원을 기록했다.

장기적인 배당성향을 체크해보면 24년 배당을 예상해 볼 수 있다.

대성그룹과 관계가 있는 회사이다.

완성부품 1차 협렵업체이다. (안정적인 매출, 수익 확보 가능?)

20년 당기순이익의 절반정도를 배당했다.

12년 기사

고 김영봉 회장은 24년 4월 15일 사망했다. 대성그룹과는 사이가 좋지 않다.

신문기사로만 본다면 조용히 돈버는 회사 느낌이다.

하이브리드 수혜로 성장성이 더해진다면?

모토닉 차트 분석

10년 차트

15천원 아래에서 등락을 보이고 있다. 고배당으로 주가 상승은 제한적?

5년 차트

21년 이후 8천원대에서 보합세이다.

3년 차트

5년 차트와 비슷하다.

1년 차트

최저 7930원에서 9천원까지 등락폭은 크지 않다.

3개월 차트

8월초 폭락에서 회복했다.

전체적으로 주가 변동은 없고 고배당을 기대해야 하는 기업이다.

모토닉 기업 분석

기업개요

1974년 설립 업력 50년 기업 / 자동차 부품 단일 사업 / 대구, 성주에 공장 + 인도공장

투자정보

시총 2871억원 / 코스피 520위 / 액면가 500원 / PER 9.3배 PBR 0.4배

기업실적분석

매출과 이익, 시가배당율이 증가추세이고 부채비율은 10%로 매우 낮다. (망하지 않을 기업)

배당성향이 더 올라간다면? (상속세 재원 마련 필요)

아이투자 스톡워치

 

최근 주가수준은 5년 PER, PBR보다 낮다.

10년 다른 차트로 보면 애매한 하락추세이다.

(배당수익률이 5%라면 현재주가가 지지선?)

상위 1.4%

안정성 100점, 배당매력 95점, 수익성 92점

역시나 성장성은 75점으로 상대적으로 낮다.

적정주가는 1만~1만5천원

(현재 주가 8천원이니 2배 상승 가능성이 있는 셈이다)

매출은 2천억원, 영업이익은 100억원선

배당성향은 대부분 50% 이상이었다가 22,23년 50% 아래로 내려갔었다.


20년 이후 매출, 이익이 증가추세이고 24년 최고 매출이 예상된다.

이익은 증가했으나 주가는 보합세이다.

(매수 타이밍?)

매우 안정적인 재무비율이다.

배당금과 시가배당률 모두 증가추세이다.

상속세를 위해 배당성향 다시 회복한다면?

최근 5년 정도 ROE는 상승추세이나 최근 3년 정도 PBR은 그대로이다.

매수 타이밍?

매수 타이밍?

BPS는 지속 상승추세이나 주가는 하락보합세이다.

매수 타이밍?

종목분석

주요주주 총 73% 보유

연료시스템부품 54%, 전장부품 26%, 파워트레인부품 19%

연구개발비 비율 2% 중후반/비용처리

최근 4분기 직원변동은 거의 없다.

파워트레인 부품, 전장부품은 수출 비중이 대략 절반정도이다.

모토닉 인디아는 인도 현대차 따라 설립한 현지 기업?

전자공시

특이공시는 없다. Good!!

모토닉 홈페이지 분석

 

 

자동차 부품회사다운 홈페이지이다.

(이쁘게 만들 생각이 없어 보인다)

 

2008년 인도공장 법인 설립(현대차 인도 진출 시기는?)

2020년 현대차 상생협력부문 올해의 협력사 선정

모범생 기업같은 느낌이다.

다양한 자동차 부품 제조/판매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홈피에 별로 관심이 없다)

모토닉 사업보고서 분석

사업보고서 파일

하이브리드 수혜주

현대/기아 매출 증가 = 모토닉 매출 증가

Good

북경 청산완료

인도는 청산절차 진행 중 / 생산/영업활동 중단

why?

자기주식수 11,372,376주

LPG, 하이브리드 관련주

연료시스템 부품 가격 상승 추세

현대케피코에서 매입?

가동률 92% (풀가동 수준) Good!!

토지+건물 447억원 (시총 2871억원)

자동차메이커 생산계획 기준으로 생산

현대+기아 비중 72%

현대/기아 생산량에 따라 매출액 변동

6촌 이내 혈족

대표이사 경영수업

피델리티 5.52% 지분 보유

모토닉인디아 청산사유?

1루피 = 16원

1억 루피 = 16억원..

청산사유가 될만큼 큰 금액이 아니다.

모토닉 핵심사항 / 리스크 / MR 투자등급

핵심사항

안정적인 현대/기아차 1차 벤더

LPG 트럭 및 하이브리드 수혜주

회장 사망에 따른 상속세로 배당 증가??

(현재 시가배당률 5%에서 ??5까지?)

최근 3년 회사 실적 및 지표 개선 추세

리스크

성장동력 부재(중국 철수, 인도 청산 진행 중)

MR 투자등급((A/B 매수, C 중립, D/F 매도)

A

안정적인 매출, 이익 증가 추세에

24.4월 신임 대표이사 상속 승계 및 취임으로

배당성향 및 배당금 증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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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현재 시가배당율 5.8%인데 24년 실적은 더 좋다? : 삼성카드(029780) 43,050원 투자등급 A

https://blog.naver.com/jjinvest/2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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